본문 바로가기

2019/055

[크로아티아 자유여행]자그레브-반옐라치치광장/자그레브대성당/돌라체시장-야경 크로아티아 여행 1일차우여곡절 끝에 첫날의 대부분을 날리고 도착한자그레브입니다.^^; 첫날의 대부분을 날린 사연이 궁금하신분 클릭!!^^2019/05/06 - [해외여행] - 크로아티아 여행:에피소드 하나-아제르바이잔 비상착륙(터키항공) 이미 해는 떨어지고 어둑어둑해진 저녁.일단 숙소에 체크인을 하고아쉬운 마음을 달래보려서둘러 숙소를 나섭니다. 저녁도 먹어야 하구요..^^ 근데 정말 이날 일진이 안 좋았던 건지..골라골라 선택한 노천 레스토랑도 완전 꽝이어서사진 한컷을 남지기 않았네요..^^; 그래도 즐길 건 즐겨야지요~자그레브의 중심 반옐라치치광장으로 출발~^^ 반옐라치치 광장에 도달하기 전 먼저 도착한 피터 프레라도비치 광장. 시인이자 작가 장교이기도 했던 피터 프레라도비치의 동상이 서 있습니다. 그.. 2019. 5. 31.
[노트북 가방 추천] 탐탁(tomtoc) 맥북 노트북 파우치 슬리브 블랙 구입기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 저 얼마전에 노트북 가방 샀어요~ㅋㅋ안물안궁~ㅋㅋ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는데..나 혼자 자랑 타임~ 집에선 주로 데스크탑을 사용하지만..한번씩 외출을 하거나 육지에 몇 일씩 다니러 갈 때노트북을 챙겨서 가곤 하는데요. 처음 노트북을 구입하고 나서가장 심플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를 구입해서는 잘 들고 다니고 있었답니다.(크게 파우치에 신경쓰지 않을 때) 바로 요아이~노트북을 산지 3년이 지났으니 요아이도 3년이 된 셈이네요. 텐바이텐에서 구입했던걸로 기억이 나요..근데 좀 보호가 잘 될까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었어요.앞뒤로 솜이 덧대어져 있긴 하지만 좀 약하다는 느낌이 있었죠.. 그때 당시 가장 슬림하고 가벼운 노트북에 꽃혀가성비 좋다고 입소문이 자자하던 아수스 UX.. 2019. 5. 30.
제주 송당리 맛집 :: 치저스-치즈폭포 라클렛/아란치니 최고~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ㅎㅎ 식상하지만 요즘 날씨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네요..오월에 이런 한여름의 날씨를 만날 줄이야..요즘 갑자기 너무 더워졌어요~정작 한여름엔 어떨지 벌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지난 주말 송당리로 외식을 갔어요~송당리는 제주시에서 좀 거리가 있는 곳인데요..지난번 친봉산장에서 아이리쉬 커피를 마실 때그 곳 주인장님이 적극 추천해준 맛집이 있었는데..아쉽게도 그날은 영업을 하지 않아서 맛을 보지 못했어요. 그래서 모처럼 날씨 좋은 주말 송당리로 나들이를 갔습니다.~ 도착한 오늘의 맛집 치저스~ 가게 입구쪽으로 차들이 많아서혹시 이곳에서도 웨이팅을 해야하는 것 아니냐며걱정을 하려던 차! 해밀이 예약을 했다고 합니다~와우~해밀짱~^^ 치저스의 영업은 오전 11시부터 재료소진시까지.. 2019. 5. 27.
[제주 함덕 맛집]사천 빠슈 마라탕-중국식 짬뽕 맛보기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제주맛집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 육지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포스팅이 좀 뜸했었어요. 그새 시간이 어찌나 잘 가는지.. 벌써 여름이 성큼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제주 함덕 맛집은 마라탕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사실 저 마라탕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요.. 제가 향신료에 좀 약해서 특이한 향이 나는 음식은 잘 시도를 해보지를 않았었답니다. 예전 홍콩여행 땐 온통 거리에서 나는 향신료 냄새에 힘들었다는.. 이제 나이가 드니 그런것도 좀 덜해진건지.. 아님 입맛이 변한건지..^^; 이제 왠만한 향신료는 즐기는 단계까지 온 것 같아요.~^^ 그리하야 이번에 최초로 맛본 마라탕 맛집, 함덕 사천 빠슈 마라탕 이야기 시작해 볼께요.~ 바람이 엄청불었던 어느.. 2019. 5. 16.
크로아티아 여행:에피소드 하나-아제르바이잔 비상착륙(터키항공) 드디어 다가온 우리의 7박 9일의 크로아티아 여행 시작일.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제주!!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나가기 전,우리는 우선 국내선 비행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으로 가야 합니다. 안전한 출발을 위해 우리는하루 먼저 서울에 도착해 혹시 모를 만일의 상황에 대비합니다.(태풍이라도 불면 제주도를 나올수도 없으니까요..^^;이렇게 까지 철저히 대비했는데.....^^;) 제주 촌 아녀자들(^^;)의 서울나들이도 나쁘지 않았어요~서울의 게스트하우스에서 1박을 하며맛난것도 먹고 서울구경도 하고 못 다한 여행용품도 마련했지요~ 지방에 있으면 맛보기 어려운 핫한 서울음식들도 맛보고~^^ 공항으로 떠나기전엔 봄보신을 하자며 삼계탕도 한뚝배기~합니다.^^ 어느덧 공항으로 가야 할 시간.기쁜마음으로 인천국제공항으로 출.. 2019.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