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제주_여기::제주 말들의 천국 렛츠런팜 제주_자전거타고 목장올레길 체험

by 하이쑥 2019. 1. 7.

[겨울에도 방문하기 좋은 제주 경주마 육성목장-렛츠런 팜 제주]

 

목장 견학프로그램(단체 20인 이상)

-운영일 : 매주 화~일(본회 휴무일,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미운영)

-운영시간 : 오전 10:00~오후 17:00(12:00~13:00 점심시간은 미운영)

-소요시간 : 30분 ~ 60분 

-견학방법 : 도보 

-신청방법 : 전화예약(064-780-0131~3) 및 FAX(064-780-0111) 

-견학코스 : 홍보 영상물 관람 → 제주목장 동물병원 → 마혼비 → 교배소 → 씨수말 마사 → 씨수말 패독 (※ 코스는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목장 올레길 체험 

-이용기간 : 매주 화~일 오전 10:00~오후 17:00(본회 휴무일 월요일 및 설날,추석 미운영) 

-이용방법 : 도보 또는 자전거 

-코스안내 : 약 2.5km 

 

트랙터 마차 운행(수~일요일)

-소요시간 : 30분

-탑승정원 : 21명

-탑승방법 : 이용권 구매 후 탑승

-탑승요금 : 13세 이상 3,000원 13세 미만 2,000원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

 

제주를 여행할 때 중산간도로를 달리다보면 의례 마주치는 풍경이 있습니다. 드넓은 초원에 여유롭게 풀을 뜯고 있는 말들이 있는 풍경인데요..

 

모두들 아시다시피 제주하면 또 말이 유명하죠~^^ 예전부터 제주여행의 명백한 인증샷은 말과 함께(말을 타거나) 있는 풍경이었을 정도로요. 다들 집에 부모님들 제주에서 말 타고 찍은 사진 하나씩은 가지고 계시죠~?^^

 

오늘은 제주말을 전문으로 하는 테마파크는 아니지만 말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제주에 있는 경주마육성목장 렛츠런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렛츠런파크 아시나요? 제주에 있는 경마장테마파크입니다. 저는 아직도 렛츠런파크를 가보진 않았는데요, 레츠런파크, 레츠런팜 이 이름이 비슷한 두 곳이 제주의 동과 서쪽에 따로 있어서 저는 늘 헷갈리곤 했답니다.

 

제주의 서쪽 중산간에 있는 렛츠런파크는 경마장입니다. 그리고 동쪽의 중산간에 있는 레츠런팜은 경마장에서 달리는 경주마를 육성하는 곳이구요. 이제 정리가 좀 됩니다.^^; 우리가 흔히 중산간을 달리다 마주치는 말들은 아마도 레츠런팜의 말들일 겁니다.

 

 

눈이 오고 난 후 어느날 우리는 아무 계획 없이 제주 동쪽의 중산간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목장을 발견하고는 우연히 렛츠런팜에 들어가게 되었지요.

 

 

드넓은 초원을 전세낸 듯 한 마리의 말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씨종마의 위엄!! 씨종마 한마리의 몸값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우리 집 평수보다 몇 배나 넓은 곳에 사는 너란 말 머찌다 머쩌~^^

 

 

한 그루의 나무와 한 마리의 말,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목장을 이곳저곳 둘러보니 관람객이 쉴 수 있는 장소도 있고 자전거를 타고 목장을 둘러볼 수도 있더라구요. 물론 자전거는 무료대여입니다.^^

 

 

목장올레길 체험-목장 사이사이 길로 신나게 자전거를 달려봅니다.

 

 

멋진 종마의 뒤태. 오늘은 정말이지 작품이 나올 필인데.. 카메라가 아쉽습니다.^^;

 

 

 

목장이 중산간에 위치해 있어서인지 한 번씩 노루의 무리들이 목장 곳곳을 누비고 다니더라구요, 자전거를 달리다 말고 노루 구경 중..

 

 

내가 찜한 백마. 너의 몸값이 너무 비싸 가까이 둘 순 없으니 마음에 담으리..ㅋㅋ

 

 

비싼 몸값에 귀한 대접을 받는 씨종마는 한 마리당 최소 2000평의 부지에 그늘을 피할 수 있는 팽나무 한그루가 필수로 주어진다고 합니다.^^ 이 멋진 풍경에 그런 이유가 있었군요.

 

 

오홋~ 말에게 먹이을 줄 수 있는 체험도 있었어요. 귀여운 포니에게 먹이를 줍니다.

 

 

조랑말 먹이 주기 체험 인증샷을 돌아가며 남겨봅니다.^^

 

 

포니야 다 씹은 거 맞아? 사진 찍는다고 멈춘 거 아니지?^^ 너무 귀여운 포니~

 

갈퀴를 쓰다듬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부드럽진 않네요.^^ 갈퀴와 퍼의 색상 조화가 아주 굿입니다.

 

 

이외에 우리는 렛츠런팜제주에서 트랙터 마차를 타고 목장을 한 바퀴 돌아보며 목장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이 또한 아주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트렉터 마차는 운행이 수시로 바뀌는 것 같으니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갔을 때는 무슨 프로모션 기간이었는지 기념 수건도 받고(야호~횡제~^^) 트렉터 마차가 무료였는데 요즘은 탑승료가 있네요. 때론 의도하지 않은 방문이 아주 큰 기쁨을 주는 것 같습니다.~

 

말이 있는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원하신다면 렛츠런팜 추천드려요~ 레츠런팜 방문은 계절 구분 없이 제주의 사계절이 모두 좋은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