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가파도 청보리축제-2024년 제주도 4월축제

by 하이쑥 2024. 4. 17.

4월의 제주 하면 딱 떠오르는 한 가지! 섬 전체가 온통 청보리의 푸른 물결로 넘실거리는 가파도 청보리 축제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가파도는 청보리로 가득해졌고 청보리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지금 한창 진행중에 있는 2024년 가파도 청보리축제 소식입니다.

 

 

가파도

 

가파도는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에서 남쪽으로 5.5km 떨어져 있는 섬마을입니다. 생김새가 헤엄치는 가오리를 닮은 가파도는 제주도 부속섬 중에서 4번째로 큰 섬입니다.

 

 

가파도에서 조금 더 남쪽으로 나아가면 우리나라 최남단 섬 마라도가 있습니다. 가파도에서 멀리 마라도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3월에서 5월이면 가파도 특산품인 청보리가 온통 가파도를 뒤덮고 푸른 물결로 장관을 이룹니다. 가파도의 청보리는 제주의 향토품종으로 타 지역의 청보리보다 키가 2배 이상 더 자라 1m를 훌쩍 넘기도 합니다. 

 

 

해마다 4월에는 가파도 청보리축제가 개최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2024년 제13회 가파도 청보리 축제

 

올해의 가파도 청보리축제는 4월 6일부터 4월 28일까지입니다.

 

 

축제기간의 주말(토, 일요일)에는 공연과  청보리 올레길 걷기, 소라낚시,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도민과 관광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주말에만 주요 이벤트 및 행사가 진행되며 날씨와 현장상황에 따라 행사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파도 가는 법

 

가파도는 모슬포 운진항 정기여객선으로 갈 수 있습니다. 모슬포 운진항에서 가파도까지 약 10~15분 소요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축제기간의 운진항의 배편 운항시간을 참고해 주세요.

 

 

 

마라도 가파도 정기여객선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운항정보를 확인하고 배편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4월의 가파도 청보리 축제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최소 2일 전에는 사전예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파도 즐기기

 

가파도는 그리 큰 섬이 아니므로 천천히 산책하듯이 둘러보기 좋습니다. 섬전체를 도는 데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다둘레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달려도 좋고 마을 중앙길을 통과하며 느긋하게 청보리밭을 즐겨도 좋습니다. 특히 밭담과 청보리가 어우러진 밭담길은 산방산과 용머리해안의 배경으로 한층 더 제주스러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난 가파도 여행 이야기 보기

 

제주_여기:: 가파도 청보리 축제 - 4월의 제주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요즘 제주에는 청보리가 한창예요~ 푸른 물결 넘실넘실 아름다운 청보리바람에 따라 이리저리 흔들리는 모습이 마치 푸른 융단을 깔아 놓은 듯 합니다.~^^ 제주도에

hisuk.tistory.com


4월에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놓칠 수 없는 가파도 청보리 축제입니다. 탁 트인 시야로 다른 각도의 산방산과 사계리 용머리해안을 보는 풍경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낭만적인 유채꽃과 청보리 가득한 가파도 해안을 달려보세요. 잊지 못할 제주의 봄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