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나로도 고흥 우주발사 전망대

by 하이쑥 2022. 8. 1.

불과 얼마 전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를 우주로 발사해 성공했다. 이런 중차대한 시점에 내가 고흥에 있었다니..^^

 

누리호가 발사될 때 나는 내 방에서 누리호가 하늘을 뚫고 올라가는 굉음을 들을 수 있었고, 문득 누리호 발사가 생각나 후다닥 올라간 옥상에서 누리호가 남겨논 하얀 연기를 쳐다보며 뿌듯해했던 기억이 난다.ㅋㅋ

 

 

오늘 포스팅은 나로우주센터에서 로켓을 발사할 때 가장 직관하기 좋은 곳, 나로도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이야기 이다.

 


진실로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우주 로켓이 발사되는 광경을 보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다. 나로우주센터와 해상으로 17km의 직선 거리에 있어 가장 근접한 곳에서 드넓은 바다를 끼고 장엄하게 올라가는 로켓을 바라보기에 그만한 곳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정작 그런날이 되면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는 접근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기 마련이다. 우리나라에는 부지런한 사람들이 너무 많고 특히 이런 국가적인 이벤트에는 더욱 열성적이 된다.

 


우리집에서도 이른 아침부터 관광차들이 줄지어 우주발사전망대로 향하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다. 이런날에 늑장을 부리다가는 전망대쪽으로는 아예 접근도 못할 수가 있다. 예전에 나도 한번 도전했다 실패하기도 했고..게으른 나는, 고흥에서 롯켓을 발사한다해도 그냥 집에서 보면되겠군..한다.^^;

 

 

그런데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꼭 로켓쇼가 아니더라도 방문하기에 너무나 아름다운곳이다.

 


전망대에 올라 360도로 회전하는 카페에서 아름다운 다도해를 감상만해도 너무 좋고, 궂이 전망대에 오르지 않아도 주변에 펼쳐진 경치만 바라 보아도 좋은 곳이다.^^

 

 

그래서 가끔 드라이브 목적지로 고흥우주전망대를 설정해 방문하곤 한다.

 

 

전망대를 중심으로 왼편에는 자연이 만들어논 아름다운 다랭이 논이~

 

 

오른편에는 아름다운 다도해와 드넓은 백사장의 남열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다.

 

 

남열해수욕장에서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다도해의 아름다운 바다뷰는 자꾸만 봐도 질리지가 않는다.

 

 

고흥우주전망대 주차장에서 다도해쪽을 바라보는 전망이 그야말로 절경이다.

 


고흥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고싶다면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전남 고흥군 영남면 해맞이로 840 (영남면 남열리 77-7)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