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

제주 주르레식당:1인 쉐프 작은식당/해물옹기 푸알레

by 하이쑥 2018. 12. 21.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

오늘은 오래된 사진첩을 정리하다 문득 찾아낸 이색맛집을 한 군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이곳을 다녀온지 꽤 되어서 지금 이 시점에 이곳을 소개해 드려도 되나 생각했는데,

다행히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영업중이었습니다.

그럼요~이런 곳이 없어질 리가 없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주르레 마을의 주르레 식당입니다.

이름이 너무 특이하고 이쁘지 않나요?^^

제주말에는 이토록 이쁜 어감을 가진 단어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주르레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 제주말로 은하수를 뜻한다고 알고 계신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글쎄요..저도 잘은 모르지만..현지 도민에게 들은 바로는 주르레 마을을 지나는 주류천에서 유래했다고 하더라구요.

주류내가 흐르는 마을-주루내마을-주르레마을 요렇게 바뀐게 아닐지..^^;

무튼 제주의 이쁜 말들이 꽤 심플한 방식으로 만들어 진게 많더라구요.^^



주르레 식당의 입구입니다.

그때 식당입구가 너무 이뻐서 이 문짝 사진만 몇장을 찍은 줄 모릅니다.^^

저는 이런 소박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무척 좋아합니다.



저 많은 사과주스는 누가 다 마셨을까요?

놀랍게도 벽에 걸린 메뉴의 금액이 아직도 그대로 입니다. 파스타만 1,000원 상승했네요. 



우리가 주르레 식당에 갔을 때 만해도 온전히 식당은 예약제였어요.

그래서 그때 엄청 힘들게 예약을 해서 갔던 기억이 나는데,(특히 연말이라)

요즘은 방문자 순으로도 주문을 할 수 있다는 군요.

음..무엇이 더 좋은지는 모르겠네요..간혹 그냥 갔다가 헛걸음 하실 수도 있으니 

식당을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확인을 해보는 게 좋겠네요.(네이버 예약시스템을 이용해도 된답니다.)


예약시간에 맞추어 식당에 들어가니 우리의 식탁이 셋팅되어 있었어요.

은근 기분이 좋더라구요..^^ 

우리는 총 3인. 주르레 식당의 대표 세트메뉴와 크림딱새우 바게트를 주문합니다.

(참 요즘은 주르레에서 3인 이상은 식사가 힘들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1인 쉐프 식당이라 그런가 봅니다.)



주르레 식당은 쉐프님 혼자 운영하는 레스토랑인지라 시간이 좀 걸릴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니 음식이 만들어지는 동안 편안하게 사진도 찍고 이야기도 나누며 느긋하게 기다립니다.^^



다들 사진찍느라 자리를 비웠어요.^^; 

저 널찍한 공간에 우리들만 있어서 얼마나 좋던지..



창가 분위기 좀 보셔요..또 갬성 터집니다.

우리집에선 언제 쯤 저런 분위기 한번 만들 수 있을 까요? ^^;



식당운영 짬짬이 무언갈 만들고 수리하시나 봅니다. 

말라버린 풀도, 깨진 화분도 어떤 시선에선 이뻐 보이죠..



쉐프님 몰래 뒷모습도 한 컷 찍고~^^;

실은 저기 쉐프님이 음식만드는 공간이 궁금해서 많이 보고 싶었는데..

실례가 될 까봐 몰래 몰래 찍었네요..^^



조용히 다른 예약 손님을 기다리는 또 다른 테이블...



드디어 우리의 음식이 도착하기 시작합니다.

보기만 해도 신선함이 절로 느껴지는 샐러드~



모두들 인정하는 주르레표 당근스프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오늘의 메인디쉬~해물옹기 푸알레입니다.

또 비쥬얼 폭발하네요~~~



푸알레는 해산물, 육류, 야채 등 여타 재료를 팬에 넣고 뚜껑을 닫거나 밀폐시긴 후 

재료가 가진 수분으로 천천히 요리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저도 처음 접해본 요리인지라 어떻게 먹는 건가 했는데..

먹는 데 방법이 따로 있나요 그냥 먹습니다.^^

먼저 조개살과 딱새우, 닭가슴살을 먹고, 

팬 바닥에 남은 야채와 국물을 같이 나온 바게트 빵에 찍어 먹었어요.

짭쪼름하니 이국적인 맛입니다.^^



그리고 크림 딱새우 바게트 세트메뉴로 부족할까봐 따로 시킨 메뉴입니다.

안 먹었음 후회할 뻔 했어요.~^^ 



그리고 오늘의 파스타~말이 필요 없습니다. 비쥬얼부터 맛까지 손색이 없습니다.^^



폭풍 수다와 폭풍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합니다.

또 쉐프님을 도촬했네요..ㅎㅎ 죄송합니다. 뒷모습이니..넓은 아량으로 봐주시길..^^

천정에 대롱대롱 데코레이션이 예쁩니다.



주르레식당 바로 옆에는 도자기 오픈클래스를 겸한 카페 담화헌이 있어요

주르레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담화헌에서 간단하게 커피 한잔하는 것도 추천 드려요~

담화헌엔 이쁘고 아기자기한 도자기들도 많답니다.



이상으로 느리지만 정성 가득한 1인 쉐프 레스토랑 제주 주르레식당 소개였습니다~^^




주르레식당 영업정보


전화:010-2411-2906

주소:제주시 축산마을북길 55

영업:

매일 12:00 - 15:00런치(라스트오더 14:00)

매일 15:00 - 17:00브레이크타임

매일 17:00 - 19:00디너 : 170:00~19:00

주말 12:00 - 15:00런치(라스트오더 14:00)

공휴일 12:00 - 15:00런치(라스트오더 14:00)

목요일 휴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