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6

크로아티아 흐바르 스페인요새 베네치아요새 스테판광장에서 시원하게 오주스코 한잔하며 느긋하게 시간을 보낸 우리는 슬슬 오늘의 하일라이트 베네치아 요새에 오를 준비를 합니다. 우리는 베네치아 요새에 일몰시간에 맞추어 오를 생각입니다.베네치아 요새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그렇게 좋다는 정보를 입수했기에..^^ 우리가 흐바르에 방문한 시기가 딱 한여름 8월 초 였고, 그 때의 일몰시간은 대략 저녁 8시 경이었어요. 일몰까지 아직 넉넉히 남은 시간. 요새에 오르기 전 우리는 오늘 저녁 숙소에서의 만찬(?)을 위한 식재료를 사기위해 콘줌(KONZUM)으로 갑니다.~^^ 콘줌은 크로아티아의 로컬마켓이예요~크로아티아 어딜 가나 콘줌이 있습니다.^^우리나라의 이마트나 롯데마트 쯤 되려나요? 다른나라의 마트구경은 언제나 신나는 일입니다.신기한 물건들이 한가득~^^ .. 2019. 8. 30.
[제주일상]탑동 Better Flat-관덕정분식-제주책방 탑동에 에이팩토리라는 북카페가 있었어요.꽤 맘에 드는 카페였는데..어느날 사라져 버렸답니다.그리곤 그자리에 ABC카페라는 새로운 카페가 생겨났습니다.그래서 우리는 그곳엘 가는 중이었지요. 하지만 왜 때문에 우리는그곳에서 100m도 떨어져 있지 않은 이곳 베러플랫에 와 있습니다.^^; 사실 어디를 가든 그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았어요.하루를 잘 보내는 것이 중요했지요. 베러플랫은탑동 해안가 오션스위츠 호텔 1층에 위치한 베이커리카페입니다.규모는 작습니다.커피보다는 베이커리에 더 치중한 느낌입니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만해도 손님이 거의 없었는데..생각보다 꽤 많은 손님들이 들고 났습니다. 독특한 천정 조명 배가 고프진 않았지만베이커리 카페니 빵을 하나 골라봅니다.예전부터 먹어보고 싶었던 까눌레를 선택. 해밀은.. 2019. 8. 27.
크로아티아 흐바르 섬/성스테판 광장/레몬맥주 오쥬스코 새벽 5시 힘차게 울리는 알람소리!누구하나 꾸물거림없이 벌떡 일어나 스플리트로 가기위해 분주하게 준비를 합니다. 아침은 미리 준비해 논 식재료로 간편하게 해결~ 오늘은 크로아티아 최대 휴양섬 흐바르에 가는 날입니다.~^^우리는 흐바르에서 되도록이면 긴 시간 체류하기 원했기에스플리트에서 아침 9시 45분에 출발하는 페리를 미리 예약을 해두었어요. 성수기라 몇 달 전에 예약을 했음에도 카페리는 그때 이미 예약 만료였다는 놀라운 사실~ 무튼 우리는 자다르 숙소에서 아침 7시에는 무조건 떠나야 합니다.자다르에서 스플리트까지는 차로 2시간 거리. 늦지 않으려 일사분란하게 움직였기에..사진 따윈 없네요..^^; 스플리트로 이동 중 달리는 차안에서 찍은 유일한 컷!이것이 이날 아침에 찍은 사진의 모든 것입니다.^^;.. 2019. 8. 19.
[제주 주말 나들이]절물자연휴양림 그리고 일몰의 풍경 오늘은 제주도민의 흔한 주말 나들이 이야기입니다.^^ 제주에 살다보니 호사스럽게도 주말나들이를 절물자연휴양림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아무런 계획없이 주말 아침 한통의 전화로 마음을 맞추어 절물로 슝~하고 갈 수 있다니..^^ 딱히 할 일도 없는 주말 오전..찌는 듯한 무더위를 피해 우리는 절물로 향합니다. 노트북에 영화 한편 다운받고가는 길에 김밥집에 들러 김밥도 사고~주전부리~그리고 맥주도 한캔~^^삽니다~ 이날은 딱히 포스팅을 생각하지 않아서그런 세세한 것들의 사진을 찍지 않았어요.ㅜㅜ그래도 좀 찍어둘걸.. 그랬습니다..김밥이며 주전부리며 영화보는 장면등등.. 주말이고 휴가철인 절물자연휴양림은당연히 사람들이 많습니다. 절물휴양림 삼나무 숲속 구석구석에는 나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평상들이 많.. 2019. 8. 13.
[제주 애월해안도로 카페]타임바이어 로스터즈-시간구매자의집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오늘은 제주에 비가 옵니다.더위는 한 풀 꺾였는데..모처럼 주말인데..비가오니 방콕신세이네요..^^ 오늘은 지지난 주말 다녀온 카페이야기를 하겠습니다. 타임바이어 로스터즈이름이 참 입에 잘 안붙어요..^^;우리말로 풀면 시간구매자의 집입니다.^^;뭔가 의미심장한 이름이죠~ 타임바이어 로스터즈는애월해안도로가에 있습니다. 애월해안도로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제주 넘버원 드라이브 코스이죠~ 그래서 애월해안도로 곳곳에는 멋지고 전망 좋은 카페들이 참 많은데요..일전에 저도 몇 군데 소개해 드린 적도 있구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카페는카페이름은 제 취향이 아니지만..^^;전망이 너무나도 좋은 타임바이어 로스터즈 입니다. 제주에서 메리트 있는 카페의 일순위는 바로 전망이죠~우리도 왠지.. 2019. 8. 11.
[제주 애월 하귀 맛집] 아우네 옛날 순대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연일 푹푹 찌는 불볕더위에 잘 지내시고 계시나요? 저는 잠시 육지에 다니러 와 있는데요~제주나 이곳 울산이나 한여름의 더위는 똑같이 덥네요..^^; 오늘은 지난 주말 다녀온 제주의 서쪽, 애월 하귀에 있는 맛집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제주에서 순대하면 보성시장이 가장 유명한데요..예전에 유명세를 쫓아 찾아간 보성시장 순대맛집에서 예기치않게 맡아버린 향취에 정신이 혼미해져버렸던 기억이..나네요..^^; 순대나 곱창류는막상 먹을 땐 괜츈한데..처음 가게 들어서서 나는향취에 약해서 자주 즐기진 못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맛있는 순대는 한번씩 생각이 날때가 있답니다. 그리하야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애월 하귀에 있는순대볶음 맛집!!"아우네 옛날 순대"입니다. 네 맞습니다. 아우네 옛날.. 2019. 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