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4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인생사진-수국/해바라기[6월의 제주]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전국적으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이곳 제주에도 어제까지 억수같은 비가 쏟아졌는데요..오늘은 장마가 잠시 소강 상태에 접어들었습니다.하늘은 맑은데 엄청 후덥지근해요.전형적인 한여름의 날씨.~ 더위를 피해 카페로 피신왔어요~^^ 지난 주말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에 다녀왔어요.항몽유적지.. 엄~청 많이 들어는 보았는데요..저는 이번에 처음 방문한 것이었답니다. 삼별초 아시나요?삼별초를 다를 아실테지만..학교졸업한지 꽤 되신 분들은 삼별초가 무엇이었는지많이 가물가물하실 것 같아요.ㅎㅎ 제가 그랬어요..^^; 삼별초는 고려시대 귀족가문의 사병으로 시작하여 나라의 군대보다 더 몽골에 대항해 싸우고 나중엔 몽골에 항복한 고려와 몽골의 연합군에 대항해끝까지 싸웠다고 합니다. 그 마지.. 2019. 6. 27.
제주도립미술관 개관 10주년 공연-가능동밴드/사우스카니발/박기영/윈터플레이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얼마전 제주도립미술관에서 개관10주년 기념 공연이 있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싸카(사우스 카니발)도 출연하고무엇보다도 요즘 정말 핫한 슈퍼밴드에 출연한 가능동 밴드가 출연한다는 소식에 만사 제쳐두고 다녀왔답니다.^^(슈퍼밴드 빅팬이예요~) 사우스카니발, 가능동 밴드 외에도 엄청난 가창력의 소유자박기영님과 저만 몰랐던 음악계의 핵인싸 윈터플레이까지 절대 놓칠 수 없는 라인업으로 준비된 제주도립미술관 10주년 기념 공연!! 공연이 저녁 7에 예정되어 있었지만우리는 제주도립미술관에 이른 저녁을 먹고 5시즈음에 도착했어요~ 제주도립미술관에는 볼거리도 많고사진찍으며 놀기에도 좋으니까요~^^ 언제 봐도 멋진 제주도립미술관 건물앞에서 찰칵! 일전에 제주도립미술관에 대해 포스팅을.. 2019. 6. 23.
[제주 한라대 카페]인스타 감성 카페 바닐라파레트 제주에 엄청나게 많은 비가 올거라고 방송에서 엄청 겁을 주던 어느날.. 간만에 제주도립미술관을 들러 한국근대미술을 감상하고새로운 곳에서 커피나 한잔 하자며 찾아간 그곳! "바닐라파레트" 요즘엔 인스타감성의 사진이 대세죠~^^최근 저도 인스타를 시작한터라..^^; 고런 사진을 한번 찍어보고 싶더라구요..ㅎㅎ 한라대 근처의 바닐라파레트.인스타감성 충만한 카페라는 정보를 입수! 거의 밥먹듯 드나드는 곳이 한라대 근방인데.. 나는 왜 한번도 그 카페를 보지를 못했을까요?^^; 한라대쪽에 갈때는 탐라도서관으로 직진본능!늘 가던길로만 가서 그런가봐요~바닐라파레트는 중흥에스클래스 아파트 주변 골목길에 있드라구요.나는 절대 모를수 밖에 없는 골목길에..^^; 근데 정말 신기하게도아까 까지만해도 쨍하던 하늘이갑자기 모습.. 2019. 6. 11.
제주_여기: 제주 숨은 명소-조천 대섬 야자수 길-6월의 제주 안녕하세요~하이쑥~입니다.~^^ 오늘은 제주살이 7년차 하이쑥도 까맣게 모르고 있었던 숨은 명소를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함덕을 참새 방앗간 드나들 듯이 드나들며조천을 엄청나게 지나쳐 갔었지만조천에 이런 특별한 장소가 있는 줄은 정말 모르고 있었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신비로운 야자수 나무가 길게 조성된, 길 끝에 만나는 푸른 바다, 그리고 빨간 양귀비 꽃이 지천에 피어있는조천 야자수길입니다. 이 새로운 장소에 대한 정보를 1도 알지 못한 채 네비에 의지해 찾아가는 길.. (네비에는 조천의 대섬을 찍고 갑니다.) 한적한 마을길을 벗어나니 좁디 좁은 비포장 도로가 하나 나옵니다. "이 길이 맞아?"무작정 차가지고 들었가다가 나오는 차라도 만나면 빼박 후진각인 좁은 길. 걱정스런 마음으로 차를.. 2019. 6. 5.